이지스한의원에서 행하는 검사 및 치료 방법
望聞問切(망문문절)의 진단을 큰 틀로 腹診(복진), 舌診(설진), 脈診(맥진) 등의 한의학적인 진단을 통해 五臟六腑(오장육부)와 精氣神血(정기신혈)의 성쇠를 평가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의 원인, 증상, 체질별 특징을 찾고 정상화에 필요한 개인별 맞춤처방을 합니다. 처방에 쓰이는 모든 한약재는 GMP 의약품 규격을 통과한 것으로 농약과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약재만을 사용하며, ISO 9001 국제표준 품질관리시스템이 인증된 탕전실에서 조제과정을 거쳐 환자에게 처방 됩니다.
누적된 다수의 임상결과와 연구를 토대로 밝혀진 약재들로 구성된 이지스한의원만의 유일한 환약입니다.
진수환에 陽氣(양기)를 돕는 약재들이 추가된 환약입니다. 補腎精(보신정)하고 骨髓(골수)를 채우며 血(혈)을 滋養(자양)하고 原氣(원기)를 올려주면서 음경, 음낭이 차고 습한 것을 없애고 냄새를 제거하며 정액이 절로 새거나 소변을 찔끔찔끔 나오는 것을 멎게 합니다. 또한 陰痿(음위)로 발기가 되지 않는 것을 치료합니다. 여성의 경우 자궁의 瘀血(어혈), 癓瘕(징가), 덩어리 맺힌 것을 풀어줍니다.
眞氣(진기)를 기르고 元氣(원기)를 보하는 최고의 명약, 공진단에 陽氣(양기)를 돕는 약재들이 추가된 한약입니다. CITES의 정식통관을 거친 정품 최상급 사향과 녹용의 분골(성장부) 및 국내산 당귀, 산수유 등으로 조제된 공진단을 사용하며 추가된 한약재를 통하여 약효를 한층 더 강화했습니다.
補腎精(보신정)하고 骨髓(골수)를 채우며 血(혈)을 滋養(자양)하고 原氣(원기)를 올려주는 환과 眞氣(진기)를 기르고 元氣(원기)를 보하며 陽氣(양기)를 돕는 환을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 복용함으로써 남성성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최고의 명약입니다.
벌에서 추출한 봉독을 최첨단 무균실에서 인체에 무해하게 정제시킨 약침으로 질환별로 국소부위 및 十四經脈(십사경맥)의 주변 주요 경혈자리에 자입하게 됩니다. 이는 혈류개선과 항염증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면역체계의 자극을 통해 생체의 방어력을 증가 시켜줍니다. 또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과민해져 있는 감각을 개선하고, 봉독의 주된 유효성분인 멜라틴으로 항세균, 항진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년근 산양산삼의 증류추출액과 추출물동결건조분말로 최첨단 무균실에서 조제된 약침입니다. 대표적인 유효성분으로는 Ginsenoside Rg3 등이 있으며, 질환 부위 주변의 주요 경혈에 약물 주입으로 원기의 회복 뿐 아니라 성기능활성화 촉진, 항암작용, 발기부전 치료, 면역 기능 조절 및 항산화 활성작용 등의 효과를 보입니다.
전립선과 요실금 등 비뇨기 관련 질환과 만성 골반통증에 대한 가장 최신의 치료법 중 하나로 자기장을 이용하여 옷을 벗지 않고 의자에 앉은 채 비침습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그 원리는 강한 자기장을 치료용 의자에 발생시켜 체내에 치료용 전류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현재 전국 400개 이상의 병의원에서 사용 중 입니다. 또한, 국내 유명 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하여 치료에 대한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최첨단 의료기기입니다.
주로 요실금 치료와 예방, 골반통증, 전립선통, 사정력 강화, 변실금, 항문통증, 소아야뇨증 등에 효과를 보입니다. 통증신경을 억제하여 만성골반통증, 전립선통증, 항문통증을 완화시키며, 골반저근육신경을 자극하여 골반주위에 위치한 근육을 강화 및 자극함으로써 사정력 약화 증상, 변실금 증상, 요실금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치우친 臟腑(장부)기능을 파악하고 체질을 고려하여 환자의 몸 상태에 적절한 혈자리를 選穴(선혈)하여 침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로써 五臟六腑(오장육부)의 기능을 정상화 하고 氣血(기혈)순환을 도와 신체와 정신을 맑게 합니다.
전침을 사용하여 침을 통한 효과를 더 촉진시키고 염증과 통증 매개 물질인 Prostaglandin E2를 감소시킵니다
十四經脈(십사경맥) 중 督脈(독맥)의 혈자리 (배꼽 위 중완, 하완 또는 관원)를 활용하여 왕뜸치료를 합니다. 下丹田(하단전) 및 下焦(하초)를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을 돕고 간접적인 열전달을 통해 국부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부에 열이 뜨고 하부가 차가워지는 상태인 上熱下寒(상열하한) 하기 쉬운 현대인의 水昇火降(수승화강)을 도와 열대사의 불균형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