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의 두려운 비뇨기질환 전립선염, 한방치료를 통해 개선 기대
증상에 따른 맞춤치료와 더불어 다양한 한방치료까지
남성들의 경우 노화가 진행되면서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인한 여러 가지 질환을 경험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전립선 질환은 40대 이상의 중장년층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전립선에 발생하는 질환 중에서도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 성인 남성의 절반 정도가 살아가면서 한 두 번쯤은 겪게 되는 흔한 비뇨기질환이다. 과거에는 40~50대 이상의 중년층에만 국한되어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 환자들도 급증하고 있어 젊은층도 안심할 수 는 없게 되었다.
이 질환은 소변을 자주 보게 되거나 소변량이 줄어드는 경우, 혹은 잔뇨감이 있어 배뇨를 해도 시원치 않은 증상이 대표적이다. 또한, 배뇨 시 고환 부위에서 회음부까지 뻐근한 통증이 있거나 분비물이 뿌옇게 섞여 나오는 경우, 요통, 성기가 가렵거나 불편해지는 등 사람에 따라 한 두 가지 혹은 여러 증상들이 동시에 나타나기도 한다.
전립선염은 참는다고 해서 저절로 낫는 질환이 아니다. 오히려 초기에 치료를 하게 되면 증상이 약하고 치료가 쉽지만 방치해 둘 경우 염증으로 인해 악화되다가 비대해지거나 만성화되어 치료가 어려워 질 수 있어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전립선염, 다양한 한방치료와 함께 마그네틱체어 치료
한방에서 전립선염의 치료는 증상에 따라 맞춤치료를 하게 된다. 염증의 심해짐으로 인해 나타나는 전립선염의 초기와 급성은 소변을 통해 열이 빠져나갈 수 있게 도와주고 부기를 빼는 거습치료를 한다. 또한, 만성으로 나타나게 되는 전립선염은 막힌 것을 흐르게 하고 부족한 것을 메꾸어주는 개울행기, 자음보신 치료법을 통해 치료를 한다.
이와 함께 개인별 맞춤 탕약, 진기, 원기, 양기의 회복을 도와주는 환약, 성기능활성화 촉진 및 발기부전 치료를 도와주는 약침요법 등 다양한 한방치료까지 겸해 치료를 시행한다. 최근에는 전립선과 요실금 등 비뇨기 관련 질환과 만성 골반통증에 대한 가장 최신의 치료법 중 하나인 마그네틱체어 치료도 포함되어 있어 깨끗하게 전립선염을 치료할 수 있다.
대구에 위치한 이지스한의원 대구점 석명진 원장은 “전립선염의 한방치료는 환자의 체질을 고려하여 약과 치료 방법들을 결정하여 치료하게 된다. 때문에 재발 가능성이 줄어들게 되며, 근본치료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전립선염 치료와 더불어 성기능 강화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립선염의 예방법으로는 음주를 최대한 줄이거나 충분한 수분섭취, 정기적으로 골반근육운동이나 항문 괄약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러한 운동은 전립선주위 골반근육이 이완되면서 긴장도가 완화되기 때문에 전립선통이나 전립선염 증상이 많이 완화 될 수 있다.
로그인하기 게시글 코멘트는 이지스한의원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셔야지만 가능합니다.